ellipiece :: 청약통장 예치금 얼마면 돼?

[ 청약통장 예치금 ]


오늘은 청약통장 예치금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너무 어려워할 게 없는 것이 은행에 가서 이 통장을 만들면 창구에 계시는 직원분들이 정보를 잘 알려주십니다.



하지만, 또 미리 알아두고 싶을 경우도 있고, 또한 한꺼번에 돈을 다 넣어둘수가 없어서 청약통장 예치금을 어느 정도에서 맞춰야하는지 궁금한 경우도  꽤 있을줄 압니다. 그럴때 찾아보시라고 올려드립니다.




일단 청약통장 예치금은 그 거주지역과 전용면적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서 서울이나 부산에서 분양되는 아파트, 85 이하를 청약하고 싶다면 300만원을 넣어두셔야합니다.



그 외의 기타 광역시와 시군 그리고 각 면적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사실, 이 금액을 딱 맞춰서 넣어둬도 상관없구요. 혹은 큰 금액이라면 조금씩 부금으로 넣어두셔도 됩니다. 그런데 여유가 있으시면 이 통장에 많이 넣어두시면 좋습니다. 상대적으로 금리가 높은 편이거든요.




물론 한번 넣어두면 그걸 해약하기 전까지는 돈을 뺄수가 없다는 것이 큰 단점이긴 하지만.ㅋㅋㅋ 그런만큼 높은 거니깐요. 그리고 미리미리 많이 넣어두시면 나중에 아파트가 되면 계약금에 큰 보탬이 되기도 합니다.


아래 정보는 청약1순위 관련 정보입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청약통장 예치금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꼭 본인의 거주지역과 아울러 원하는 면적에 맞춰서 넉넉하게 모아두시기 바랍니다. 해약할때 나름 쏠쏠합니다. 도움되었으면 합니다. 연말입니다. 건강조심하세요.


Posted by 정보톡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