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콧물 빼는법 4가지 중 하나는 꼭 들어야될텐데

정보톡톡 2016. 4. 4. 07:00

어릴때부터 그다지 코상태가 안좋았어요. 맨날 코막혀있고, 감기오면 코감기부터 오곤 했는데, 그래서인지 자주 콧물이 나요..ㅠ.ㅠ



코감기라도 한번 걸리면, 으이구~~ 거기다가 비염도 있어서, 늘 상태가 메롱메롱 하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대로 시원하게 콧물 빼는법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콧물의 원인은 어찌보면 코에 늘 염증이 있어서 그런거라고 하네요. 그렇다고 맨날 약을 먹자니 그것도 힘들고, 급할때 콧물 빼는법 알아두면 좋을 것 같더라구요.



일단 많은 분들이 해보고 좋았다는 방법으로 몇가지 찾아드려 볼께요. 먼저, 사실 저도 많이 쓰는 방법 중 하나인데요. 1. 코의 비강부위를 지압해주는 방법입니다.





비강부위가 어딘지 모르겠다면, 그냥 코 위에서부터 양쪽으로 그냥 꼭꼭 눌러만 주셔도 됩니다. 누르다보면, 어느 부위에서 시원함을 느끼게 됩니다. 살짝 느낌이 오는 바로 그곳!! 꼭꼭 눌러주면 잠시 코가 펑하고 뚫리는 느낌이 옵니다. 물론 오래 안가서 그렇지만, 심해서 머리가 아플때마다 눌러주면 나름 도움이 됩니다.







2. 따뜻한 물수건으로 이완하기!!

물수건을 따뜻하게 해서 코와 이마부분에 올려놓는 방법이라고 하는데요.이건 저도 해본적은 없어요. 그런데, 뭉쳐져 있는 곳이 풀리면서, 좋아질수 잇을것 같긴하네요. 하지만, 해본 적이 없어서 좋다 나쁘다 말할수가 없네요..ㅠ.ㅠ





3. 콧물 직접 세척

콧물 빼는법 중에서 어찌보면 가장 원초적인 방법이죠? 그냥 빼는 거죠..뭐~~ 어떤 방법은 식염수를 콧구멍안에 직접 넣는데, 넘기면 안된다고 해서 저는 겁나서 못해보겠네요. 하지만, 물을 넣는 방법은 좋은거 맞아요. 식염수는 소금기가 들어가 있어서 좀 따가울수 있는데, 일반 물은 좀 덜하죠..ㅎㅎ


우리 왜 수영같은거 하면 코로 물들어가고 그렇잖아요. 그런 느낌으로 세처하면 되는 겁니다. 예전에 우리 담임샘이 코막히면 해보라고 하신 방법이지요. 코로 넣어서 입을 뱉는..ㅋㅋ 한두번 도움이 되요.





4. 병원가기.

어쩌면 가장 확실한 방법.. 하지만, 어차피 근원적으로 고치는 게 아니므로, 완벽한 방법은 아니지만, 고개를 숙이지도 못할 만큼 콧물 빼는법이 간절 할때는 이 방법으로 하는 편도 좋아요.


비염이 심하신 저 아는 분 한 분은 컴퓨터 모니터가 책상안에 있던 곳에서 시험을 봤는데 콧물때문에 주체가 안 돼서 시험에 떨어졌담서, 다음 시험치기 전 날에 병원가서 석션 받고 와서 합격하셨다는 슬프디 슬픈 전설이 내려옵니다.





여기까지 콧물 빼는법 간단하게 알아봤는데, 도움이 되셨을수도 안 되셨을수도 있을 것 같네요. 그래도 처음 알았던 분들에게는 약간의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모두 모두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