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16년 출산장려금 지역마다 달라요

정보톡톡 2016. 3. 29. 07:00

오늘은 얼마전에 확정된 2016년 출산장려금에 대한 페이퍼를 작성해볼까합니다. 새로 태어나는 아이들이 귀해지면서 각 시군구마다 출산장려정책의 일환으로 출산후 지원금을 준답니다.:)



문제는 그게 그리 크지 않는게 문제지만요.ㅠ.ㅠ 하지만, 우리 어릴때에 비하면 참 어마어마한 일이지요~ 집에 얘가 태어난다고 축하한다고 나라에서 돈도 다주고.





근데, 이게 시군구마다 약간씩 다르게 적용되구요. 거기다가 구청마다도 각 예산에 따라 다르게 지원되더라구요. 돈많은 곳은 많이주고 없는 곳은 아예 없고..ㅠ.ㅠ



2016년 출산장려금 찾아보는 방법 사브작 알아보려구요~~ 일단 각 시,군,구에 홈피에 들어가도 물론 되겠지만, 워낙에 정보들이 광범위해서 찾기가 힘들겁니다.


하나에 다 모아둔 임신육아종합포탈 아이사랑으로 궈궈..www.childcare.go.kr입니다.




홈피에 들어가서 상단 메뉴에 보면 출산이라는 큰 메뉴가 있구요, 아래에 출산 지원 서비스(정책)이라는 서브메뉴로 들어가봅니다.



새창이 하나 떠요.

여기서 자기가 사는 동네를 눌러주세염~



일단 저는 부산을 눌러봤어요. 2016년 출산장려금은 과연 얼마일가요?  




서비스유형에서 임신.출산을 체크하셔야합니다. 아니면 너무 많이 나와요..ㅠ.ㅠ



일단 부산 해운대구와 연제구가 리스트에 있네요.



저는 부산 전체를 다 봐서 그렇구요, 해운대구 사시는 분들은 해운대구를 한번더 고르심 됩니다.

여기는 셋째이상부터 2016년 출산장려금을 준다고 하네요.




다음은 연제구 정보입니다. 여기는 출생일 1개월전에 연제구에 살고 있어야 되구요. 둘째이후부터 지원한다고 합니다. 금액은 매우 적지만..ㅠ.ㅠ 세째는 50만원입니다. 그리고 특이하게도 결혼이주여성자녀한테도 지급한다고 합니다. 근데, 여기는 첫째아이부터 지급한다고 하네요. 


이번에는 경기도 가평군을 눌러봤어요. 부산에 비해서는 엄청 높죠? 아마도 군이니 그만큼 귀해서 그런게 아닌가 싶네요. 



가평군의 2016년 출산장려금은 둘째아는 2백만원인요. 1년에 100만원씩 2년에 나눠서 지급한다고 합니다. 이정도면 진짜 어느정도 도움이 될듯쉽네요. 적어도 산후조리나, 간단한 아기용품등은 충분히 될듯 같네요~



여기까지 지역마다 간단하게 찾아볼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물론 없는 것 보다는 나을수 있지만, 조금 더 현실적이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물론, 자꾸 세금이 늘어나겠지만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