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lipiece :: 황달에 좋은 음식 4가지 어떤게 있을까요


여러분들은 황달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아마도 본인이 걸리지는 않았더라도 한번쯤은 들어보셨으리라 생각하는데요.

 

 

오늘은 이 황달증상과 간단하게 황달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려고합니다. 이 질환은 가장 크게 겉으로 들어나는 증상은 바로 노랗게 되는 겁니다. 

 



 

그러니 황달이지요. 소변도 노랗고, 눈이나 피부또한 노랗게 되는 특이한 증상입니다. 이로 인해 피부가 막, 가려워 지기도 하지요.

 

 

모든 사람이 이 병에 걸렷다고 해서 몸이 간지러운 것은 아니고 담즙 배설에 문제가 생겨서 황달이 생긴 경우에 유발될수가 있습니다.

 



 

신생아 황달은 생후 1주일이내에 많이 생기는 흔한 질환인데요, 일반적으로 간기응이 좋아지며서 회복이 되는 것이 보통이지만, 신생화인 만큼, 조기발견해서 예의주시하여 적절한 치료를 이어나가야 합니다.

 

또한 성인인 경우에도 여러가지 이유로 황달이 오는데요. 주로 간이 좋지 않아서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빌리루빈이라는 독성물질이 원할하게 배출되지 못해서 이 것이 쌓여서 생기는 증상인데요. 만성피로와 구토 등과도 같이 나타나므로 몸이 좀 좋지 않거다 앞서의 증세가 있다면 꼭 정확하게 알아보셔야겠습니다.

 

이제, 가장 중요한 황달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1. 인삼차

인삼은 우리의 몸을 북돋아 주고 기를 주는 대표적인 뿌리재료이지요. 사람의 기운을 돌게 하고, 힘을 올려주고 부종이나 발열이 있고 체력이 허약할때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인삼은 워낙에 열이 많은 약재이므로, 평상시 열이 많으신 분들은 좋다고 많이 드시지 말고, 조금씩 드셔보면서 적절한 양을 본인에게 맞추기 바랍니다. 갑자기 더워지거나 설사가 하면 양이 많은 것이므로 줄이시거나 며칠 쉬어 보도록 하세요. 아무리 황달에 좋은 음식이라도 본인 몸에 맞지 않으면 아무런 소용이 없을테니깐요.

 



 

2. 산낙지

저도 산낙지는 아직 잘 먹지 못하는데요. 낙지가 타우린 성분이 많아서 황달에 좋다고 하네요. 타우린 성분은 피로회복물질이잖아요. 그래서 간기능이 활발해지도록 도와주는데요. 평상시에 조금씩이라도 자주 먹어주면 좋다고 합니다. 그런데 꼭 살아있는 채로 먹어야하나요? 그냥 볶거나 해서 먹어도 되지 않을라나요? 비슷한 종류로 오징어나  주꾸미도 비슷하지 않을까요? 얘네들도 황달에 좋은 음식일듯 싶어요.

 

 



3. 인진쑥

그쵸.. 쑥이 안나와주면 안되죠~~우리나라 제대로 된 쑥을 먹기가 힘들어서 그렇지 구할수만 있다면 이만큼 좋은게 없다고 하죠? 역시나 간기능 회복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사다가 먹기가 힘드니 보통은 액체 상태나 혹은 환으로 많이들 드시게 되죠?

 

 



4. 재첩 혹은 다슬기

일부러 같이 묶었어요. 어차피 민물에 나는 조끄만 조개류인 것은 똑같으니깐요. 개인적으로 당최 무슨 맛인지 모를, 어른듯의 입맛에 딱 맞게 나오는 재첩과 다슬기, 슴슴한 것이 일단은 자극성이 없어서 몸에 좋을 거는 같아요. 이녀석들도 타우린성분이 다량으로 포함되어 있대요. 왜, 이걸로 만든 해장국도 많잖아요. 다 지들끼리 연결이 되는 것 같네요.

 



 

5. 이외에도 기본적으로 간에 좋은 것들이 대부분 황달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더라구요. 좋은 것 뿐 아니라 나쁜 것도 체크해두셔서 안드셔야겠지요?

 

간에 치명적인 술, 당연히 끊어야겠죠? 그리고 너무 자극적인 것도 삼가하시구요. 몸에 좋다고 이것저것 약초 같은 거 막 드시면 이 역시도 해독을 해야하므로 간이 넘 힘들겠죠??

 

물론, 가장 처음 하셔야할 것은 당연히 정확한 확진을 받아서 적절한 치료이겠지요? 이걸 우선적으로 하신 다음, 앞서에 알려드린 음식을 조금 더 챙겨 드시는 방법을 이용하셔야겠지요??

 

 


Posted by 정보톡톡
: